Saturday, April 19, 2025
HomeStyle“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음식부터 바꿔보세요”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음식부터 바꿔보세요”

우리는 누구나 젊고 빛나는 피부를 꿈꿉니다. 하지만 고가의 스킨케어 제품을 구입하거나 값비싼 미용 시술에 선뜻 지출을 결정하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만약 우리가 피부 개선을 위해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 가까이에 있다면? 바로 장 보러 갔을 때 내가 무엇을 담는지 조금 더 신경쓰는 것입니다. 식단은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와 장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관계를 ‘장-피부 축’이라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봅니다. 비용은 줄이고 건강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냉장고를 한번 점검해 보고, 이 음식들부터 카트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 지방이 많은 생선
연어, 고등어, 청어 등 다양한 생선 제품이 포함됩니다. Healthline에 따르면, 이러한 음식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매우 풍부하며, 이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 지방산은 피부의 유분 생산을 조절하여 피부를 촉촉하고 두껍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을 균형 있게 유지하고 염증을 줄여 여드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생선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은 피부가 태양의 자외선(UV)으로부터 덜 민감해지도록 돕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자연의 레티놀’이라고도 불립니다. 피부에 있어 이 비타민은 잔주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잡티를 치유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 있고 부드럽고 지지해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다른 중요한 영양소에는 피부 건강을 촉진하는 아연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과 건조를 예방하는 루테인이라는 카로티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의 수분을 잠그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WebMD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비타민 C와 E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두 가지 모두 피부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과일은 또한 지아잔틴과 루테인이 풍부한데,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이는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점 외에도 (그리고 맛있는 것 외에도)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 지방(좋은 지방)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 A, D, E, K와 같은 필수 비타민을 체내에서 더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호두
영국에서 약 240만 명의 성인이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는 식품 기준 기관의 보고에 따라, 모든 사람이 호두의 피부에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피부 건강이 우선이라면 호두가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의 특성 중 일부는 비타민 B5와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밝게 하고, 다크 스팟을 줄이며, 모공을 조이는 데 도움을 주고, 오메가-3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WebMD는 아몬드, 땅콩, 헤이즐넛도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의 영향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고구마
건강 증진 자선 단체인 Live Life Get Active는 고구마가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고 밝혔습니다. 고구마는 피부를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고, 일광 화상은 물론 주름과 건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매체는 또한 고구마가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언급하며, 이 비타민이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불가피하게 생기는 귀찮은 주름을 줄이는 마법 같은 성분입니다.

⇒ 해바라기 씨앗
전해바라기 씨앗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의 자연적인 오일 장벽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로 인해 피부가 탄력 있고 젊어 보이게 유지됩니다. 또한, 해바라기 씨앗은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리놀렌산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해바라기 씨앗은 비타민 E와 아연도 풍부합니다. 비타민 E는 피부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며, 아연은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다크 초콜릿
항산화제가 풍부한 코코아 가루를 6주에서 12주 동안 섭취하면, ‘피부가 더 두껍고, 더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피부가 덜 거칠고 비늘처럼 일어나지 않으며, 혈액 순환이 개선되어 더 많은 영양분이 피부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더욱이, 2014년 연구에서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다크 초콜릿 20g을 매일 섭취하면, 항산화제가 적은 초콜릿에 비해 피부가 자외선(UV) 방사선에 두 배 더 잘 견딘다고 보고했습니다.

⇒ 녹차
녹차는 피부 자극, 피부 붉어짐,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효과는 바로 카테킨이라는 강력한 화합물 덕분인데, 이 화합물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피부의 수분, 거침, 두께,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정리=여성자신 편집팀

 

POPULAR ARTICLES
- Advertisment -

Latest News

Most Read

“나만의 향기, 나만의 꽃으로 사랑과 행복을 전하세요” Aromatears 미쉘 장 대표

언젠가 읽었던 책에서 저자는 이렇게 말했다, 인간은 혼자 있고 싶어서가 아니라 상처받기 싫어 외로움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살아가면서 가족들 그리고 주변의 인연들까지 좋은 관계를 맺으며...

“참되고 보람된 삶은 도전을 통해 찾아집니다” – SFU 겸임교수·리자이나 대학, 호주 그리피스 대학 명예교수 권오율

오랜 세월을 살아온 분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역사의 한 페이지를 품고 있다. 그들의 삶은 단순한 시간이 아니라, 지혜와 경험이 차곡차곡 쌓인 보물 창고와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