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February 3, 2026
HomeLiving"제21대 대통령 선거 국외부재자 신고 4월 24일까지"

“제21대 대통령 선거 국외부재자 신고 4월 24일까지”

주밴쿠버총영사관(총영사 견종호)은 오는 4월 24일(목)까지 제21대 대통령 선거의 국외부재자 신고 접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국외거주자, 유학생, 주재원 및 여행자 등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은 2025년 4월 24일까지 별도로 국외부재자 신고를 해야 한다. 신고는 주밴쿠버총영사관내 민원실에 설치된 신고·신청 접수 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중앙선관위 인터넷 홈페이지(ova.nec.go.kr), 전자우편, 우편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재외국민 중 주민등록이 없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재외선거인명부에 등재되지 않은 사람이 재외선거에 새로이 참여하기 위해서는 2025년 4월 24일까지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을 해야 한다. 재외투표소별 투표기간은 향후 중앙선관위 또는 외교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으로, 자신이 투표하고자 하는 재외투표소의 운영기간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재외투표관리관인 견종호 총영사는 “많은 재외 국민들이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어려움 없이 참정권을 행사하실 수 있도록 홍보와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히면서 재외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보도자료 제공=밴쿠버총영사관

 

POPULAR ARTICLES
spot_img

Latest News

Most Read

Pilates in Garden 대표 Hazel Jang

"움직임의 언어로 나를 피워내는 삶" 무용이라는 예술과 함께 성장해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해 커리어를 쌓아 온 그녀. 아름답고 여린 모습에서 느껴지는 단단한 에너지는 차곡차곡 그려온...

MK Pilates 이민경 대표

“긍정적인 마음으로 건강하게, 꿈을 향해 나아가시길” 한국에서 쌓은 커리어를 이민 후 잘 성장시켜 엄연한 사업가로서 터를 다지고, 이제 더 가치있는 일을 위해 행보를 멈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