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14, 2025
HomeStyleBeauty & Fashion2026년을 이끌 패션·뷰티 트렌드는?

2026년을 이끌 패션·뷰티 트렌드는?

핀터레스트가 예측한 새로운 미학의 방향

매년 연말, 패션과 뷰티 업계가 가장 주목하는 순간 중 하나는 핀터레스트(Pinterest)의 연간 트렌드 리포트가 공개되는 날이다. 수십억 건의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 보고서는 다음 해의 라이프스타일 흐름을 예측하는 지표로 여겨진다. 최근 공개된 ‘Pinterest Predicts 2026’ 보고서에 따르면, 2026년은 미니멀리즘을 벗어나 과감한 표현과 감각적인 실험이 중심이 되는 해가 될 전망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1980년대식 맥시멀리즘의 귀환이다. ‘80s 럭셔리’ 검색량은 225% 증가했고, ‘배기 수트’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 넓은 숄더 라인, 보석처럼 강렬한 컬러, 볼드한 골드 주얼리는 절제된 스타일에 익숙해진 세대에게 새로운 해방감을 선사한다.

뷰티 영역에서는 고딕 무드의 ‘뱀피(Vampy) 뷰티’가 트렌드로 부상한다. 다크한 립 컬러, 스머지한 스모키 아이, 블랙과 옥스블러드 네일 등은 몽환적이면서도 관능적인 분위기를 강조한다. 이는 최근 영화와 문학 작품에서 다시 조명되고 있는 고전적 고딕 감성과도 맞닿아 있다.

한편, 우주적 화려함을 담은 ‘아더월드리 오퓰런스(Otherworldly Opulence)’ 역시 주목받고 있다. ‘외계인 메이크업’, ‘오팔 광택’, ‘소프트 듀이 메이크업’과 같은 검색어가 증가하며, 홀로그램 텍스처와 별 모양 헤어 액세서리 등 미래적인 요소들이 뷰티 전반에 스며들고 있다.

자연을 해석하는 방식도 변화한다. 기존의 강렬한 애니멀 프린트 대신, 숲과 생태계에서 영감을 받은 ‘포레스트 판타지’가 새로운 미학으로 떠오른다. 곤충 모티브 주얼리, 은은한 패턴, 조형적인 슈즈 등은 과시보다는 섬세한 상상력을 강조한다.

향수 트렌드 역시 진화한다. 2026년에는 하나의 시그니처 향보다 여러 향을 겹쳐 사용하는 ‘센트 레이어링’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니치 브랜드와 향 오일을 조합해 자신만의 향을 완성하는 방식은 향수를 하나의 개성 표현 수단으로 끌어올린다.

핀터레스트는 2026년을 “향수와 미래, 자연과 환상이 공존하는 해”로 정의한다. 과감한 스타일링과 감각적인 실험이 일상이 되는 시대, 패션과 뷰티는 그 어느 때보다 개인의 정체성을 자유롭게 드러내는 언어가 될 것으로 보인다.

 

POPULAR ARTICLES
spot_img

Latest News

Most Read

Pilates in Garden 대표 Hazel Jang

"움직임의 언어로 나를 피워내는 삶" 무용이라는 예술과 함께 성장해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해 커리어를 쌓아 온 그녀. 아름답고 여린 모습에서 느껴지는 단단한 에너지는 차곡차곡 그려온...

MK Pilates 이민경 대표

“긍정적인 마음으로 건강하게, 꿈을 향해 나아가시길” 한국에서 쌓은 커리어를 이민 후 잘 성장시켜 엄연한 사업가로서 터를 다지고, 이제 더 가치있는 일을 위해 행보를 멈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