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ly 18, 2025
HomeLivingLocal News소형 항공기 ‘납치’ 혐의…밴쿠버 국제공항 착륙 후 1명 체포

소형 항공기 ‘납치’ 혐의…밴쿠버 국제공항 착륙 후 1명 체포

2025년 7월 15일 화요일 오후, 밴쿠버 국제공항(YVR) 인근 상공에서 발생한 항공 보안 사건으로 인해 항공편이 일시 중단되고 일부 항공편은 인근 공항으로 우회했다. 캐나다 RCMP는 소형 항공기 한 대가 ‘납치’된 혐의를 받고 있으며, 관련해 1명이 체포됐다고 밝혔다.

RCMP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오후 1시 10분 경 발생했다.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이륙한 것으로 알려진 Cessna 172 기종의 소형 여객기가 무단으로 밴쿠버 국제공항 공역에 진입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경찰과 경찰견, 항공 서비스팀이 긴급 대응에 나섰다.

문제의 항공기는 오후 1시 45분경 YVR에 안전하게 착륙했으며, 탑승자는 조종사 단 한 명뿐이었고, 착륙 직후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이 사건으로 인해 밴쿠버 공항은 약 39분간 운항이 중단되었고, 도착 예정이던 9편의 항공편은 인근 공항으로 회항했다. 공항 측은 이를 “보안 사건(Security Incident)”이라고 규정하고 즉각 대응에 나섰다.

YVR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스티븐 스마트는 당시 관제기관인 Nav Canada가 안전을 위해 모든 항공 운항을 일시 중단했으며, 이는 드문 일이지만 대비 훈련을 통해 공항은 신속히 대처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운항 중단 시간이 길지 않았던 것은 다행이지만, 39분은 결코 짧은 시간도 아닙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한 정기적인 훈련이 실제 상황 대응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스마트는 전했다.

목격자인 폴 히니 씨는 사건 당시 프레이저 강 인근을 운전 중이었으며, 이례적으로 낮게 비행하며 원을 그리는 소형 항공기를 목격했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조종사가 위기에 처한 것으로 보였다고 전했다.

문제가 된 항공기는 빅토리아 플라잉 클럽(Victoria Flying Club) 소속으로 확인됐으며, CBC 뉴스는 해당 클럽 측에 공식 입장을 요청한 상태다.

현재 항공편 운항은 정상적으로 재개됐으나, 일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어 승객들에게는 항공사에 직접 문의해 스케줄을 확인할 것이 권고되고 있다.

경찰은 이번 사건에 대한 수사를 계속 진행 중이며, 현재로서는 추가 정보 공개가 어렵다고 밝혔다.

 

 

 

POPULAR ARTICLES
spot_img

Latest News

Most Read

시인 나목 임현숙

  "시련도 축복이었음을 감사하며... 나의 시가 희망의 노래 되기를"   밴쿠버의 잔잔한 비 내음을 뒤로하고 따사로운 햇볕을 만난 봄날, 한 편의 시집이 조용히 피어올랐다. 낯선 땅에서의 삶의...

“긍정적인 마음으로 건강하게, 꿈을 향해 나아가시길” MK Pilates 이민경 대표

한국에서 쌓은 커리어를 이민 후 잘 성장시켜 엄연한 사업가로서 터를 다지고, 이제 더 가치있는 일을 위해 행보를 멈추지 않고 있는 여성 사업가가 있다.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