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February 3, 2026
HomeLivingLocal NewsKCWN, 한인 커뮤니티 대상 ‘협동조합 주택(Co-op) 워크숍’ 개최

KCWN, 한인 커뮤니티 대상 ‘협동조합 주택(Co-op) 워크숍’ 개최

한인 이민자들의 주거 안정과 공동체 복지 향상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가 열린다.

한인사회 비영리 봉사단체인 KCWN(Korean Community Workers Network, 회장 John Song)은 오는 10월 9일(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교민들을 위한 ‘협동조합 주택(Co-op)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밴쿠버 5575 Boundary Road에서 열리며, Co-operative Housing Federation of BC에서 초빙된 전문 게스트 스피커가 참석해 코업하우징의 개념, 입주 절차, 자격 요건, 혜택 및 유의사항 등 실질적인 정보를 교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오후 5시 30분부터 간단한 저녁 식사와 다과 제공으로 시작되며, 바쁜 부모들을 위해 2.5세부터 12세 사이 자녀를 위한 돌봄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참석도 가능하다.

John Song 회장은 “높은 렌트비와 주거 불안정이 커뮤니티의 큰 고민이 되는 시점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공동체 중심적인 주거 형태인 협동조합 주택에 대한 정보 공유는 시의적절한 행사”라며, “이번 워크숍이 한인 이민자들이 현실적인 주거 대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Co-op 주택은 입주민들이 주택을 공동 소유하고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안정적인 거주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비영리 주택 모델이다. 특히 캐나다에서는 공동체의식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주거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와 한국어 통역으로 진행되며, 커뮤니티의 다양한 세대가 정보를 공유하고 질문할 수 있는 열린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한인들은 QR code를 이용한 사전 등록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제공=KCWN

정리=여성자신 편집팀

 

POPULAR ARTICLES
spot_img

Latest News

Most Read

Pilates in Garden 대표 Hazel Jang

"움직임의 언어로 나를 피워내는 삶" 무용이라는 예술과 함께 성장해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해 커리어를 쌓아 온 그녀. 아름답고 여린 모습에서 느껴지는 단단한 에너지는 차곡차곡 그려온...

MK Pilates 이민경 대표

“긍정적인 마음으로 건강하게, 꿈을 향해 나아가시길” 한국에서 쌓은 커리어를 이민 후 잘 성장시켜 엄연한 사업가로서 터를 다지고, 이제 더 가치있는 일을 위해 행보를 멈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