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세청(CRA)이 2025년도 소득세 신고 및 혜택 환급을 위한 온라인 접수를 오는 2026년 2월 23일부터 시작한다. 특히 올해는 BC주 거주자들을 위한 전용 세액 공제 혜택과 국세청 계정 보안 규정이 강화됨에 따라 사전 점검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BC주 세입자라면 ‘최대 $400’ 렌트비 공제 확인
BC주 거주자 중 연간 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인 세입자들은 ‘BC 세입자 세액 공제(B.C. Renter’s Tax Credit)’를 신청할 수 있다.
혜택: 조정 소득이 $66,189 이하인 가구는 최대 $400의 환급형 세액 공제를 받게 된다.
조건: 연간 최소 6개월 이상 BC주 내 임대 주택에 거주하며 임대료를 지불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 소득이 $86,189를 초과할 경우 혜택은 사라진다.
BC주 정부는 인플레이션을 반영하여 각종 세금 혜택 금액을 조정했다. 이번 세금 보고 결과에 따라 오는 7월부터 지급되는 ‘BC 기후 액션 세금 환급’과 ‘BC 가족 혜택(BC Family Benefit)’ 금액이 결정된다. 소득이 없더라도 세금 보고를 완료해야 이러한 정부 보조금을 누락 없이 받을 수 있다.
CRA는 사용자 보안을 위해 2026년 2월부터 모든 온라인 계정 접속 시 백업 인증 수단 등록을 의무화한다. 로그인 시 문제가 발생해 신고 기간을 놓치지 않으려면 지금 바로 ‘CRA My Account’에 접속해 인증 앱이나 패스코드 그리드(Passcode Grid)를 미리 설정해두어야 한다.
BC주 주요 세무 마감일
RRSP 마감: 2026년 3월 2일
일반인 신고 마감: 2026년 4월 30일 (납부액이 있을 경우 이날까지 결제 완료 필수)
자영업자 신고 마감: 2026년 6월 15일
CRA 관계자는 “온라인 신고와 자동 입금을 선택하면 2주 안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며, 주소지 변경이나 혼인 상태 업데이트 등 개인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행정적 지연을 방지할 것을 권고했다.




